[코로나가 바꾼 일상] '식품 당일배송' 인기 '폭발'...거래 120% 늘어
상태바
[코로나가 바꾼 일상] '식품 당일배송' 인기 '폭발'...거래 120% 늘어
  • 박주범
  • 승인 2020.09.0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대 최장기간 장마에 이어 대형 태풍까지 연속 발생하며 마트 당일배송을 찾는 고객들이 크게 늘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 옥션에 따르면 ‘당일배송관’의 지난 8월 1일부터 9월 6일까지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20% 늘었다. 유례없는 장기간의 장마와 태풍에 온라인으로 ‘집콕’ 쇼핑을 하는 수요가 늘었고, 몸값이 치솟은 신선식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쿠폰 등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된 점도 영향을 미쳤다.

가장 높은 구매율을 기록한 품목 5가지는 쌀, 과일, 소고기, 돼지고기, 축산가공식품으로, ‘집밥’의 주요 메뉴로 육류를 선택하는 비중이 높았다.

G마켓에서는 홈플러스/GS프레시/롯데슈퍼, 옥션은 홈플러스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신선/가공식품, 냉장/냉동식품 등 각종 먹거리부터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 쇼핑이 가능하다. 대표 상품으로 ▲2020년산 햅쌀 10KG(홈플러스) ▲동서식품 맥심모카골드 믹스 230T(홈플러스) ▲브랜드 닭볶음탕 1KG(롯데슈퍼) ▲제스프리 골드키위 10입(롯데슈퍼) ▲한돈 삼겹살 구이 500g(GS프레시)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변건무 플랫폼사업팀장은 “고객들이 사회적 거리두기 및 악천후를 이겨 내시는데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당일배송관의 편의성과 혜택을 지속적으로 보강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이베이코리아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