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구연지도사, 스토리텔링그림책지도사 등 한국사이버진흥원 온라인 민간자격증무료제공
상태바
동화구연지도사, 스토리텔링그림책지도사 등 한국사이버진흥원 온라인 민간자격증무료제공
  • 허남수
  • 승인 2020.09.1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자격증 교육 전문기관인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동화구연지도사, 손유희지도사, 스토리텔링그림책지도사 등 약 56여종의 민간자격증 온라인 원격강의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부안군평생교육학습관과 비대면 온라인 민간자격증 56종 국가자격증 등 교육 지원 협약을 체결했으며, 9월 초부터 온라인 인강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민간자격증 온라인과정 중 전망이 좋은 분야의 경우 활동할 수 있는 직업이 궁금한 수강생들이 적극적으로 문의를 이어가고 있으며, 해당 정보 및 자격증 취득을 위한 온라인 교육을 적극적으로 수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취득한 여성들은 한국여성인력개발원의 도움으로 취업의 문을 여는 이들이 생기고 있다.

그 중에서도 동화구연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4-4531) 과정은 그림책 읽어 주기와 매체를 활용한 동화구연 시 동화 속 인물의 목소리, 감정, 느낌, 표현 등 화술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교구를 활용하는 방법과 수업계획안의 작성, 활용 안, 교구제작 방법 등 동화구연과 관련된 전문적인 내용을 쉽고 재미있어 누구나 함께 배울 수 있다.

정부의 방과 후 돌봄 정책이 확대되면서 정년 없는 전문직을 꿈꾸는 직장인 주부(방과 후 교사가 가능한 자격증) 또는 내 자녀 교육을 위해서 부모님들의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가 있다. 그 중에 스토리텔링그림책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8-002894)가 있다.

스토리텔링그림책지도사란 그림책은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어른이나 아동이나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고 스토리텔링은 다른 사람의 관계 속에서 언어와 감정 그리고 제스처를 사용하는 가장 자연스러운 활동이다. 이러한 스토리텔링하여 언어발달, 상상력, 발달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이나 다른 세계에 대한 간접 경험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 또는 감정이입능력 도덕성 발달 등에 기여하는 것이다. 강의에 대한 과목을 살펴보면, 도덕성 발달을 위한, 상상력과 창의성 발달을 위한, 안전에 대한 욕구를 위한 스토리텔링 그림책 활동 등의 인강이 준비 되어있다.

그와 관련이 있는 손으로 배우는 손유희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4-4991)는 부모님과 함께 할 수도 있고, 숫자로 세어보는, 신나게 노래, 하는 손유희이다. 교사들이 실제로 활용하기 편하게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 개설된 자격증들은 자격 기존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다.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고 모든 과정은 온라인 수강과 시험으로 본원에서 신규회원이면 신청 가능하다. 모든 민간자격증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