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유산균 건강기능식품으로 마스크 입냄새 유해균까지 한번에
상태바
구강유산균 건강기능식품으로 마스크 입냄새 유해균까지 한번에
  • 허남수
  • 승인 2020.09.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마스크 착용 시간이 길어지면서 발생하는 마스크 입냄새로 인하여 고민을 토로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마스크 입냄새의 주범 중 하나인 입속 유해균은 잘못된 치아 관리와 식습관, 화학 성분의 가글 등으로 균형이 깨지면서 증식이 활발해지기 쉽다고 한다. 

이를 위해 간단하게 섭취만으로 입 냄새는 물론 다양한 구강 문제까지 잡는다는 구강유산균을 찾는 이들이 늘고있다. 구강유산균의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 만큼 구강유산균을 선택할 떄 고려해야 할 여러 요소들이 있다. 

먼저, 일반 식품이 아닌 건강기능식품이 맞는지 확인해야 한다. 실제로 시중 유통되고 있는 구강유산균 중 건강기능식품으로 품목제조신고된 제품은 많지 않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정식으로 품목제조신고된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제품 패키지에 “건강기능식품” 문구 또는 마크가 있는지 등을 확인하여 건강기능식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구강 문제 개선을 위해 섭취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구강과 관련한 특허를 받았는지 확인해야 다. 특허를 받은 내용이 유산균의 코팅 방법 등이 아닌 구강과 연관이 있는 내용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유산균은 열에 취약한 만큼 중국산 등의 수입산이 아닌 안전성을 검증한 한국산 유산균인지와 생산성 향상, 색감, 향기 등을 위해 착색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스가 첨가되어 있지 않은지 등을 확인한다면 보다 안전한 구강유산균을 고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에 미라클에서는 이러한 요소들을 모두 반영하여 가수 장윤정 구강유산균 미라클 덴티 바이오틱스를 출시하여 많은 소비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한다. 미라클 덴티 바이오틱스 관계자는 “미라클 덴티 바이오틱스는 특허받은 구강유산균 2종과 장 유산균 4종을 포함하여 구강부터 장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유산균”이라며 “일반식품이 아닌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품목제조신고를 마친 건강기능식품으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현재 미라클 덴티 바이오틱스 공식 홈페이지 미라클 몰에서 런칭 기념 할인 이벤트 진행하여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