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캘리그라피지도사, 종이접기지도사 등 자격증 무료 인강 교육
상태바
한국사이버진흥원, 캘리그라피지도사, 종이접기지도사 등 자격증 무료 인강 교육
  • 허남수
  • 승인 2020.09.1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자격증 교육기관으로 한국사이버진흥원이 무료인강 혜택을 취준생 또는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 가입 시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교육강의를 청취할 수 있다.

주52시간 정책이 시행되고 점차 개인의 삶을 중시하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취미 활동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이로 인해 직업이 되는 경우도 있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추세다.

각종 온라인 플랫폼을 통하여 취미를 더 수준 높게 즐기고 싶은 수요자들을 각종 강의를 수강하고 있다. 캘리그라피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5-003391) 역시 이러한 추세 속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직업으로 보인다. 자신이 즐기는 활동을 타인에게 가르치면서 성장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낄 수 있다는 의견도 많다. 한 번 인강 교육과정을 살펴보면, 한글판본체 기초연습, 다양한 한글꼴연습, 한글단어연습, 매체연습, 북타이틀연습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종이접기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4-5833)는 손끝으로 이용하는 활동으로 손 근육 발달에 도움이 되어 두뇌발달에 영향을 주고, 아이의 집중력 강화에도 큰 도움을 주어 영유아 수업에 많이 활용되고 있다.

아이들의 종이접기를 통해 두뇌발달과 창조성, 창의력, 집중력을 기르고, 모든 완성품에는 순서와 법칙이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다. 특히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 근무하시는 분들은 환경미화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노인들은 손자, 손녀와 함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고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되어 성인부터 노인들까지도 인기있는 과정이다. 또한 경력단절여성을 돕기 위해 민간자격증 취득 지원을 한다 밝혔다 한국여성인력개발원에서 전문지 여성들에게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협회에서 자격증이 발급되어 개인자격 번호가 부여되므로 취업 준비생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 하다고 한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이 정식 인가 기관으로서 이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이론과 시험은 온라인)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