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시기별 증상, 건강 관리 위한 ‘갱년기유산균 YT1’ 관심 증대
상태바
갱년기 시기별 증상, 건강 관리 위한 ‘갱년기유산균 YT1’ 관심 증대
  • 허남수
  • 승인 2020.09.17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갱년기 여성의 약 25%가 극심한 증상으로 고통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성 갱년기 증상은 시기별로 조금씩 다르게 나타나는데 갱년기 초기에는 보통 안면홍조, 가슴두근거림, 불면증 등이 나타나며 중기에는 질건조 및 성교통, 피부건조증이나 근골격계 통증을 호소하기도 한다. 후기에는 골다공증이나 심혈관 질환, 치매 위험이 증가하기도 한다.

증상이 심해도 대부분은 소극적 태도를 취하며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갱년기 증상은 최대 10년까지도 지속될 수 있으며 이 시기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남은 50년이 달라질 수 있기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필요가 있다. 

무조건 의학적 도움을 받을 필요는 없다. 갱년기 증상의 원인인 에스트로겐이 감소한다고 하여 쉽게 외부에서 투여하는 방식을 취하게 될 경우 호르몬 밸런스가 무너질 가능성이 높아 위험성이 존재한다. 따라서 여성 갱년기 건강은 장기적인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관리법을 선택할 때는 더욱 신중해야 한다. 최근 갱년기유산균YT1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는 이유다. 

YT1은 에스트로겐 수용체B(ER2)의 발현을 도와 폐경이 된 이후에도 체내에서 소량 생성되는 에스트로겐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주기에 안전하다.

휴럼의 ‘트루락 황후의 유산균’ 제품은 국내 최초 여성 갱년기 건강에 도움을 주는 원료로 인정받은 프로바이오틱스 YT1을 주원료로 한다. YT1은 갱년기 여성건강과 장 건강 기능을 동시 인정받은 국내 유일의 균주다.

인체적용시험결과 갱년기 상태 평가(쿠퍼만지수)가 총 11가지 항목에서 유의성이 확인되었다. 개선된 대표적 증상들은 안면홍조, 손발 저림, 신경과민, 우울증, 피로, 관절통 등이다.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YT1 유산균을 주원료로 한 ‘황후의 유산균’은 특허 받은 3중 코팅 기술과 신바이오틱스 포뮬러, 식물성 캡슐으로 이루어져 있다. 섭취 방법은 하루 1정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추석 건강선물로도 주목 받고 있으며 제품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판매처인 휴럼샵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