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코딩지도사 등 자격증 온라인교육과정 무료지원
상태바
한국사이버진흥원 코딩지도사 등 자격증 온라인교육과정 무료지원
  • 허남수
  • 승인 2020.09.24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무료 인강 혜택을 취준생 또는 실업자 내일 배움 카드나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 가입 시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온라인 무료교육 강의를 청취할 수 있다.
 
은행 입시 전략에 대해 인사담당자는 이구동성으로 코딩을 꼽았다. 김동숙 국민은행 채용팀장은 "사내에서도 지급 상관없이 코딩을 배우는 시대"라며 "코딩은 공대 출신의 전유물이 아니라 인문계생도 알아두어야 할 언어"라고 강조했다.
 
현대사회에서는 컴퓨터 교육이 선택이 아닌 필수다. 초등교육에서부터 컴퓨터 기초 교육이 필요하고 흥미를 유발시키는 교육이 필요한 시점이다. 바로 그 분야가 코딩지도사(자격발급번호: 2016-005596) 자격증이다. 강의계획서를 한번 살펴보면, 핑퐁, 미로, 하트획득, 스크래치 살펴보기 소프트웨어교육과 컴퓨팅 사고력 등 다양한 인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프트웨어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9-001121)는 컴퓨터의 기본교육을 하면서 문제해결을 위해서 어떠한 방법을 취해야 할지에 대하여 체계적인 설계를 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 또한 설계된 방법에 필요한 지식과 자료를 수집 및 검토할 수 있는 컴퓨터의 처리능력 향상 등 여러가지의 자질을 향상시켜 나아갈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교육이다. 초등학교 교육에 필요한 방과 후 교육 프로그램이다.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협회에서 자격증이 발급되어 개인자격 번호가 부여되므로 취업 준비생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 하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이 정식 인가 기관으로서 이 모든 과정은 온라인 인강으로 가능하다. (이론과 시험은 온라인가능).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