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도, ioT 탑재 된 STEM 630i 가습기 출시
상태바
카도, ioT 탑재 된 STEM 630i 가습기 출시
  • 허남수
  • 승인 2020.09.23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도 가습기 국내 공식 유통사인 (주)선현이 2020년형 신제품 'STEM 630i' 가습기를 출시 했다고 23일 밝혔다. 

카도는 과거 80~90년대 소니 워크맨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던 당시 워크맨 개발의 핵심 엔지니어인 '코가 노리유키'와 전문 디자이너 '스즈키 켄'이 함께 만든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다.

'압도적인 기술에 어울리는 최고의 디자인'을 모토로 기존의 단순한 가습기 디자인에서 벗어나 미래의 첨단 가전 제품을 연상케 하는 다양한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출시 된 STEM 630i 가습기도 긴 굴뚝 형태의 미스트 분출구와 투명한 물통 아래에서 비치는 LED불빛, 그리고 상단패널은 고급스러운 알루미늄으로 아름다움을 완성했다.

특히, IoT 기능을 탑재하여 'cado sync' 앱을 설치하면 집 밖에서도 간편하게 가습기 조작이 가능해졌다. 전원 ON/OFF, 실내 온도 및 습도 확인, 가습량 조절, 운전모드 변경, 타이머 설정, LED 조명 ON/OFF 등 모든 기능을 스마트폰 어플로 조작 할 수 있다. 

또, 이번에 출시한 STEM 630i는 전작과 달리 조명 Off가 가능하여 수면 중에도 조명의 방해를 받지 않고 수면할 수 있으며, 블랙 컬러 대신 '쿨 그레이' 컬러가 새롭게 출시 돼 보다 세련된 느낌을 준다. 

본체에는 항균 플레이트가 장착 되어 가습기 수조 내부에 세균이나 곰팡이를 반영구적으로 방지할 수 있으며, 수조 내부의 안쪽 모서리는 둥글게 마감 처리되어 청소하기 편하게 설계가 되었다. 이밖에 CT-C630 전용 카트리지는 초음파 가습기의 단점인 백화현상을 억제 해주고, 시간 당 최대 600ml의 강력한 가습능력을 갖추면서 마이크로 미스트를 방출해 바닥이나 벽이 젖는 것을 방지해준다. 

사용면적은 약 27m2이며, 센서는 온도/습도센서를 갖추고 있으며, 물탱크 용량은 2.3L. 크기는 직경 270mm. 높이는 855mm이며, 무게는 약 4.3kg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