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도 眞’ 장민호, 자작곡 ‘내 이름 아시죠’ 발매 3년 만 음원 차트 역주행
상태바
‘효도 眞’ 장민호, 자작곡 ‘내 이름 아시죠’ 발매 3년 만 음원 차트 역주행
  • 이태문
  • 승인 2020.09.27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은 꼭 불러볼 것” 장민호, 진심 백배 사부곡 ‘내 이름 아시죠’로 선사한 감동

트롯계 BTS 가수 장민호의 ‘내 이름 아시죠’가 발매 3년 만에 음원 차트 역주행을 펼치고 있다.

장민호는 지난 24일 오후 방송된 TV CHOSUN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사랑의 콜센타’(이하 사랑의 콜센타)에서 100세 팬이 신청한 자신의 자작곡 ‘내 이름 아시죠’를 열창해 화제를 모았다.

‘내 이름 아시죠’는 장민호가 지난 2017년 발매한 ‘장민호 드라마’에 수록된 노래로, 그가 직접 작사와 작곡을 맡았다. 부친상을 당한 뒤 만든 곡이나 라이브 무대로 선보인 적은 없었다.

장민호는 “불러보려다가도 전주를 듣고는 부르지 못했던 노래인데 오늘은 꼭 불러보겠다”며 진심을 다해 이를 열창, 스튜디오를 눈물바다로 만들었다. 방송 이후 온라인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내 이름 아시죠’가 오르는 등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장민호가 전한 감동은 ‘내 이름 아시죠’의 음원 역주행으로도 나타나고 있다. 25일 각종 온라인 음원 차트 상위권에는 ‘내 이름 아시죠’가 이름을 올렸다. 장민호의 진정성 어린 사부곡이 깊은 여운을 남기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 = TV CHOSUN ‘사랑의 콜센타’ 방송 화면 캡처

이태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