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하반기 신입 채용...MZ 세대 특성 반영 온라인 채용설명회 연다!
상태바
현대모비스, 하반기 신입 채용...MZ 세대 특성 반영 온라인 채용설명회 연다!
  • 황찬교
  • 승인 2020.10.05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신입 채용을 진행하는 현대모비스가 채용정보와 합격 비법 등을 소개하는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6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온라인 채용설명회에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통칭하는 MZ 세대의 특성을 반영해 채팅 기반의 실시간 질의응답 세션을 병행해 함께 운영한다. 이를 통해 인사담당자와 모집 분야에 재직 중인 직원들이 지원자의 질문에 실시간으로 직접 답변할 예정이다.

6일 진행되는 현대모비스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취업 전문 사이트인 'JOBFLEX'에서 원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사이트에 접속 후 실시간 영상 링크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현대모비스가 진행하는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하반기 신입 채용의 주요 내용을 전하는 '채용정보.ZIP'과, 현재 모집 분야에 재직 중인 직원들이 합격 비법을 전하는 '직무꿀팁박스'로 구성된다.

이번 온라인 채용설명회에서는 모집 분야에 재직 중인 직원이 참여해 자격증 준비, 면접 준비, 전반적인 업무 생활 등을 직접 소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재직자의 합격 비법과 업무 생활을 생생한 영상으로 전달해 글보다 영상 콘텐츠가 익숙한 MZ 세대의 지원자들이 활발하게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온라인 인적성 검사와 화상 면접을 통해 입사한 직원이 준비 과정을 전해 언택트 채용 과정이 어색한 지원자들을 돕는 것도 눈에 띈다.

하반기 신입 채용을 진행중인 현대모비스는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12일까지 서류 접수를 받고 있으며, 10월 중 서류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서류심사 후에는 10월 온라인 인적성 검사 – 11월 1차 면접 – 12월 2차 면접 순으로 채용 절차가 예정돼 있다.

현대모비스의 하반기 신입 채용은 R&D 핵심 분야 중심으로 진행되며, 코로나 위기 상황에 따라 채용 과정이 비대면 위주로 운영된다. 특히 1차 면접 과정에서는 지원자와 비슷한 세대인 주니어급 직원들이 직접 면접관으로 참여하는 주니어 면접도 진행된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이번 신입 채용에서는 전 모집분야에서 도전과 협력 마인드를 보유한 인재를 중심으로 선발할 예정"이라며 "지원자들이 자신의 꿈을 펼쳐 갈 곳으로 현대모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 = 현대모비스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