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대아 DA101, 단순한 욕창방지매트기능에서 저소음과 촉감까지 진보적 개발
상태바
(주)대아 DA101, 단순한 욕창방지매트기능에서 저소음과 촉감까지 진보적 개발
  • 허남수
  • 승인 2020.10.06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욕창방지매트라 하면 거동이 불편하여 자세를 자주 바꾸기 힘든 무의식환자, 뇌신경이나 척수신경 손상 환자 등의 중환자부터 고연령 세대의 어르신들이 욕창에 걸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의료보조기기를 말한다. 욕창은 같은 자세로 신체의 부위에 지속적으로 압력이 가해지며 혈액순환의 장애로 생긴 피부와 그 밑에 있는 조직에 손상이 유발된 상태를 말하며 대개 급속하게 진행되는 경우가 많기에 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주)대아에서 개발한 욕창방지매트 DA101은 교대부양방식의 공기매트리스로 사용자가 동일한 신체부위에 압력을 지속적으로 받는 점과, 습도, 마찰, 온도에 의한 욕창발생원인을 방어할수 있도록 개발된 매트로서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다른 상품들에 비해 주목할만한 점은 35db이하의 저소음모터를 개발하여 현재 어떠한 제품보다도 건강약화로 신경이 예민해져 있을 사용자들이 자극을 덜 받을 수 있도록 배려했고(보건복지부 KS P-0234규격 45db이하) 18개의 미세공기구멍으로 공기를 분사하여 환부를 습하지 않도록 지연할 수 있는 기능과 탄력있고 부드러운 PVC재질로 습도와 마찰을 줄일 수 있도록 개발했다.

또한 DA101은 기존의 침대, 바닥, 요양원 등 어디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설치도 간편하여 보호자들과 간병인들의 수고를 크게 줄일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대아의 DA101제품에 대한 정보 및 구입문의는 인터넷에서 정보확인이 가능하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