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코딩지도사, 보드게임지도사 소프트웨어지도사 자격증 온라인교육과정 무료지원
상태바
한국사이버진흥원 코딩지도사, 보드게임지도사 소프트웨어지도사 자격증 온라인교육과정 무료지원
  • 허남수
  • 승인 2020.10.06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무료 인강 혜택을 취준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구미시,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일자리와 취미생활추천으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사회에서는 컴퓨터 교육이 선택이 아니다. 필수다. 그래서 인지 어린이 코딩교육에서부터 컴퓨터 기초 인강 교육이 필요하고 흥미를 유발시키는 교육 시스템이 개발이 필요하다. 이에 유아코딩, 어린이코딩, 초등학생코딩, 다양한 온라인코딩 교육이 필요한 시점이다.  바로 그 분야가 코딩지도사(자격발급번호: 2016-005596) 자격증이다. 강의계획서를 한번 살펴보면, 핑퐁, 미로, 하트획득, 타자연습, 사다리, 알고리즘, 스크래치 살펴보기 소프트웨어교육과 컴퓨팅 사고력 등 다양한 인터넷강의로 구성되어 흥미롭다. 이 분야의 활동영역을 한번 보자, 유치원 및 어린이 집 교사, 방과 후 교사, 초등학교 방과 후 학교 및 자유학기제 동아리 지도강사, 프리랜스, 미래 유망직업으로 또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보드게임지도사(자격등록번호:2018-004696) 자격증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다. 게임은 일반적인 놀이와는 다르게 게임은 목표와 규칙 경쟁 및 승패의 구조적인 특성으로 인해 게임을 통하여 즐거움과 흥미를 느끼고 이에 따른 성취감을 얻게 된다. 또한 게임 구성원들은 게임규칙에 따라 게임에 승리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게임 상대자가 승리하지 못하도록 견제하며 경쟁을 추구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소프트웨어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9-001121)는 컴퓨터의 기본교육을 하면서 문제해결을 위해서 어떠한 방법을 취해야 할지에 대하여 체계적인 설계를 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 또한 설계된 방법에 필요한 지식과 자료를 수집 및 검토할 수 있는 컴퓨터의 처리능력 향상 등 여러가지의 자질을 향상시켜 나아갈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교육이다. 초등학교 교육에 필요한 방과 후 교육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협회에서 자격증이 발급되어 개인자격 번호가 부여되므로 취업 준비생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 하다고 한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이 정식 인가 기관으로서 이 모든 과정은 온라인 인강으로 가능하다. (이론과 시험은 온라인가능).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