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더 프레임', '2020 유니온아트페어' 신진 작가들 작품 담아
상태바
삼성 '더 프레임', '2020 유니온아트페어' 신진 작가들 작품 담아
  • 박주범
  • 승인 2020.10.0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9일부터 13일까지 현대 미술 작가들의 축제인 ‘2020 유니온아트페어 online/ extra value(이하 2020 유니온아트페어)’에 참여해 ‘더 프레임(The Frame)’ TV를 활용한 작품 전시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유니온아트페어는 신진 작가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작가 직거래 장터’로, 작가들 스스로 시장을 개척한다는 취지의 행사다.

2020 유니온아트페어는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에 위치한 문래예술창작촌 내 7개 장소에서 진행되며, 80여 명의 작가들이 참여한다.

삼성전자는 문래예술창작촌 내 스페이스엑스엑스(space xx)에서 더 프레임 3대를 활용해 출품작들을 디지털 아트 형식으로 선보인다.

또한, ARㆍVR 기술 기반의 버추얼 갤러리 체험 공간을 마련해 더 프레임의 대형 화면으로 전시 작품들의 디테일을 다양한 시점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더 프레임의 ‘아트 스토어’를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2020 유니온아트페어 참여 작가 13인의 작품 22점도 소개한다.

더 프레임 아트 스토어는 비엔나의 알베르티나 박물관, 마드리드의 프라도 미술관, 피렌체의 우피치 미술관,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에르미타주 미술관, 암스테르담의 반 고흐 미술관 등 전 세계 유명 미술관ㆍ갤러리가 소장한 1200점 이상의 작품을 4K 화질로 제공하는 디지털 아트 유통 플랫폼이다.

사진=삼성전자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