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생명과학, '2020 세포 & 유전자 컨퍼런스 발표'…아토피피부염 임상 1상 중간 결과 등 공개
상태바
SCM생명과학, '2020 세포 & 유전자 컨퍼런스 발표'…아토피피부염 임상 1상 중간 결과 등 공개
  • 민병권
  • 승인 2020.10.1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CM생명과학(대표 이병건)은 12일 ‘2020 세포 & 유전자 미팅(Cell & Gene Meeting on the Mesa 2020)’에 발표기업으로 선정돼 지난해 자사의 연구성과와 파이프라인 현황, 그리고 향후 연구계획 등에 대해 발표한다고 밝혔다.

해당 행사는 전세계 세포 및 유전자 치료제의 연구개발 기술동향을 공유하는 학술회의로 오는 16일까지 개최된다. 기존에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칼스배드 지역에서 열렸으나, 올해는 코로나 감염증의 여파로 온라인으로 전환됐다.

이번 컨퍼런스 에서는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시장에서 세포치료제, 유전자치료제 관련 빅파마와 바이오벤처등 120여개 기업이 참석해 학술회의와 네트워킹, 비즈니스 미팅 등이 진행된다.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경영진들이 참석하는 회의인 만큼 파트너십을 통한 다양한 형태의 업무 제휴가 신속하게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SCM생명과학은 지난 3년간 지속적으로 참석하였으며 코스닥 상장 이후 처음으로 글로벌 주요행사에서 빅파마와 바이오벤처 앞에서 자사의 비전과 마일스톤을 발표할 기회를 가지게 됐다.

SCM생명과학은 시장에서 주목하고 있는 아토피피부염 줄기세포치료제에 대한 임상시험 현황과 올해 새로 도입한 급성 림프구성 백혈병 차세대 치료제 CAR-CIK를 중심으로 발표를 진행한다. 

또한 CAR-CIK의 적응증을 만성 림프구성 백혈병(Chronic Lymphocytic Leukemia)와 비호지킨림프종(Non-Hodgkin’s Lymphoma)로 확장하겠다는 계획도 발표에 포함될 전망이다.

올해 아토피피부염 임상 결과가 도출될 예정인 만큼, 미국 및 유럽의 기술이전 계약 상대를 본격적으로 물색할 전망이다.

사진=SCM생명과학

민병권 기자 kdf@kdfnews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