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독서논술지도사, 독서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원격교육 무료지원
상태바
한국사이버진흥원 독서논술지도사, 독서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원격교육 무료지원
  • 허남수
  • 승인 2020.10.1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무료 원격교육 혜택을 취준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구미시,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해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독서논술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9-000901)는 아이들 특성에 맞춘 듣기, 말하기, 읽기 등의 지도를 통해 사고력, 창의력 등을 키워주는 교사다. 강의계획서를 한 번 살펴보면 아동문학의 이해, 독서 선정기준, 독서 토의 및 토론 지도, 독서감상문 지도, 논술이란, 오류 찾기, 고쳐 쓰기 등 다양한 인강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주로 정년없는 전문직을 꿈꾸는 주부들은 한국여성인력개발원의 도움으로 취업의 문을 여는 이도 있다. 또한 나만의 경쟁력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교사들과 대학교 아동학과, 유아교육학과 등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독서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4-4529)는 독서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적용, 평가하고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독서지도(듣기, 말하기, 글쓰기 수업, 글쓰기 강의 등)를 하며 독서교육에 대한 학습상담을 통해 독서치료를 해주는 전문 지도교사다. 강의게획서를 살펴보면 책 읽어주기. 그림책의 이해, 아동문학의 특징 등 다양한 인강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독서지도 수업을 하는데 필요한 제반 이론과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독서지도 방법을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독서지도사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책은 읽으면서(책 읽어주는 선생님) 형성되는 여러 경험과 지식 및 가치관으로도 의심하고 바른 정보를 찾는 힘을 기를 수 있으며, 사설 교육 기관들을 중심으로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교육을 실시하는 곳이 많다. 체계적으로 책 읽기를 지도하면서 글쓰기 능력을 키워주므로 입시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학부모들이 독서지도사, 독서논술지도사, 토의토론(디베이트코치)지도사, NIE(신문활용교육)에 관심을 두고 있다.
 
이어 정부의 방과 후 돌봄 정책이 확대되면서 정년 없는 전문직을 꿈꾸는 직장인 주부(방과 후 교사가 가능한 자격증) 또는 내 자녀 교육을 위해서 부모님들의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가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해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어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취업 및 승진, 이직 등에도 활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한국사이버진흥원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