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손유희지도사·부모교육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원격교육 무료제공
상태바
한국사이버진흥원, 손유희지도사·부모교육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원격교육 무료제공
  • 허남수
  • 승인 2020.10.1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차 복잡하게 변화하는 현대사회 분위기에 맞춰 방과 후 교사, 방과 후 돌 봄 교실, 초등 돌봄 교사, 초등 돌봄전담사와 같은 교육 분야 관련 강의가 인기를 끌고 있고, 대학교 전공 아동학과, 유아교육학과 등 관련학과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이 취업준비생 및 경력단절여성을 돕기 위해 민간자격증 취득 지원을 한다고 밝혔다. 

정부의 방과 후 돌봄 정책이 확대되면서 정년없는 전문직을 꿈꾸는 직장인 주부(방과 후 교사가 가능한 자격증) 또는 내 자녀 교육을 위해서 부모님들의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가 있다. 부모교육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4-4771) 과정이다. 

부모교육지도사는 소통이 부족해진 현대 가족관계 문제를 회복하고자 하는 수요가 늘어나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강의계획서를 살펴보면 적극적인 부모교육(APT: Active Parenting Today), 감정 코치, 청소년기와 부모교육, 부모상담, 부모교육 프로그램, 자녀양육, 유아교육기관과 부모 등 다양한 원격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손으로 배우는 손유희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4-4991)는 부모님과 함께 할 수도 있고, 교사들이 실제로 활용하기 편하게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각 대학교에서는 부안군, 남원시, 구미시 등과 협약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는 이직 희망, 취준생, 경력단절여성 등을 지원하고자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인강수업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자격을 취득한 여성들은 한국여성인력개발원의 도움으로 취업의 문을 여는 이도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는 무료 원격 교육에 대한 혜택을 취업준비생 또는 실업자 내일 배움 카드나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서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 개설된 자격증들은 자격기존법에 의거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다. 

사진 = 한국사이버진흥원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