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2020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 개최
상태바
과기정통부, '2020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 개최
  • 박주범
  • 승인 2020.10.18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와 교육부(부총리겸 교육부 장관 유은혜)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직무대행 조향숙)이 주관하는 '2020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가 이번 달 19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2주간 개최된다.

온라인 코딩파티는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이 만들어지는 원리를 익히고, 컴퓨팅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온라인 체험 행사로, 2015년부터 매년 2회씩 개최되고 있다.

이번 코딩파티 시즌2는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학생들을 위해 EBS, 비브라스코리아 등 7개의 소프트웨어 전문기관들의 참여로 시즌1(9개)에 비해 2배 이상의 프로그램(19개)이 개설되었다.

SW중심사회포털(www.software.kr) 내 온라인 코딩파티에 접속하면 블록코딩, 텍스트코딩, 컴퓨팅사고력, 인공지능, 기타 등 5개 부문의 19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코딩파티 플렉스!’와 ‘코딩파티 하이파이브!’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코딩파티 프로그램의 각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발급되는 인증서를 2개 이상 개인 SNS 등에 올려 인증하거나, 설문조사에 응답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과기정통부 송경희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온라인 코딩파티'는 누구나 쉽고 재밌게 소프트웨어·인공지능과 친해질 수 있는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행사”라고 하며, “앞으로도 새로운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온라인 코딩파티’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