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컨디션 관리, 수면 건강 관리부터 시작해야
상태바
수험생 컨디션 관리, 수면 건강 관리부터 시작해야
  • 허남수
  • 승인 2020.10.2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수험생 본인의 역량을 다하기 위해서는 학업뿐만 아니라 컨디션 관리에도 각별히 신경 써야한다. 조급함에 과도하게 수험 공부를 하게 되면 역효과를 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50여일이 남지 않은 이 시기에는 식단부터 취침까지 세심하게 관리해야 한다. 

특히 수면의 경우 집중력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기 때문에 충분한 양질의 숙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수면 시간을 과도하게 줄이거나 늘리는 등의 급격한 수면 패턴 변화보다는 평상시와 비슷한 패턴을 유지하면서 수면의 질을 높이는 것이 좋다.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최소 6시간 이상 깊이 자는 것이 좋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하지만 이를 지키기는 쉽지 않다. 이에 잠들기 전 스마트폰 사용 줄이기, 잠자리에 들기 2시간 전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기 등의 사소한 생활 습관 변화를 통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수면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방법이다. 최근 프롬바이오에서 출시한 ‘수면건강엔 락티움플러스’는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수면 건강기능식품이다. 아이가 우유를 먹고 잠드는 이유를 연구하는 과정에서 발견한 수면 건강 소재 ‘락티움’이 함유되어 있으며 그 외에도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판토텐산, 타트체리 파우더 등이 함유되어 있어 하루 1알로 간편하게 수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