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2020년 국군 화보 ‘대한민국 뉴 디펜스(NEW DEFENSE)’ 공개
상태바
국방부, 2020년 국군 화보 ‘대한민국 뉴 디펜스(NEW DEFENSE)’ 공개
  • 박홍규
  • 승인 2020.10.23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부는 2020년 국군 화보 ‘대한민국 뉴 디펜스(NEW DEFENSE)’를 국방부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12월까지 선보인다. 2017년 첫 공개 이후 올해 4회 차를 맞이한 국군 화보는 우리 군의 다양한 면모를 소개하는 화보로 매년 많은 화제를 낳았다.

이번 2020년 국군 화보 ‘대한민국 뉴 디펜스(NEW DEFENSE)’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비전통적·초국가적 안보 위협에 맞설 수 있도록 국방개혁2.0 추진과 스마트 국방 환경 조성을 통해 변화하고 있는 우리 군의 모습을 담고있다. 

또 코로나19 같은 감염병 확산, 기후 변화 등 새로운 국면에서 마주하게 된 비군사적 위협으로부터 국민을 수호하는 국방, 새로운 전력과 미래 전투체계를 구축하는 국방, 끊임없는 단련과 혁신으로 새로운 개념의 강군을 만드는 국방의 의미를 중점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올해 국군 화보는 남성 잡지 지큐 코리아(GQ KOREA)와 함께 제작해 기대감을 더했다. ‘대한민국 뉴 디펜스(NEW DEFENSE)’라는 주제를 최대한 잘 보여줄 수 있도록 육·해·공군 및 해병대, 국방과학연구소까지 총 12개의 분야에서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장병들과 연구원의 역동적인 모습을 사진과 영상으로 담았다. 또한 그래픽아트 같은 새로운 시도로 시각적 매력을 더했다.

23일부터 국방부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화보의 첫 작품이 공개되며, 이후 개인별 사진과 영상이 순차적으로 연재될 예정이다. 국방부 공식 인스타그램, 공식 페이스북과 공식 블로그 동고동락에 매주 2편씩 12월 초순까지 게재된다. 화보 전편 공개 이후에는 국방부 누리소통망(SNS)에서 대국민 참여 행사를 통해 총 2021명의 국민을 선정해, 이번 화보로 제작한 2021년 달력을 배포할 예정이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