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아동심리상담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자격증 온라인 원격교육 무료지원
상태바
한국사이버진흥원, 아동심리상담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자격증 온라인 원격교육 무료지원
  • 허남수
  • 승인 2020.10.24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취업 열풍이 불면서 본인만의 커리어를 쌓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늘며, 취업에 유리한 전문직종 자격증 취득 열풍이 크게 불고 있다. 이에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무료 인강 혜택을 취준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구미시,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아동심리상담사(자격등록번호: 2014-4400)는 아동들의 정신건강이나 정서장애와 관련된 문제로 일상생활에서 적응하지 못하고 인지, 정서, 행동상의 장애를 일으키는 상황에 아동발달과 학습지도를 해줌으로써 건전한 사고방식을 갖고 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심리상담 전문가를 말한다. 강의계획서를 한번 살펴보면, 상담의 정의와 심리치료 차이, 아동상담의 이해, 태내기, 신생아기 등 다양한 인강 수업으로 구성돼 있다.
 
사회복지에 대한 비중들이 커지면서, 시회복지기관, 사회복지종사자, 사회복지기관 쪽으로 취업준비 사람들, 또한 대학교 학생들은 간호학과, 아동학과, 사회복지학과, 심리상담학과 등 전 분야에 걸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먼저 아동폭력예방상담사(자격등록번호: 2015-000299)의 인강 교육에 대해 살펴보면 아동학대의 범위 및 방임의 치료, 아동상담, 상담과정, 위기상담 등 다양한 강의로 구성되어 있다. 현 사회현상에서 아동폭력 사례를 흔히 접하게 된다. 아동폭력을 경험하거나 주위에서 흔히 보거나 그 사례가 점점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아이들에게는 트라우마로 남아 성인이 된 이후에도 그 상처나 정서가 그대로 남아 대인관계까지 악역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피해를 겪는 아동시기부터 지속적인 관심과 치료가 필요하다.
 
특히, 아동, 및 청소년은 인지적, 사회적, 심리적으로 중요한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이기 때문에 아동폭력에방상담사의 도움이 절실한 부분이다. 때문에 최근 공공기관, 재활기관 및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인력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취업에 대한 정보는 한국여성인력개발원에서 도움을 준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는 심리상담사를 여러 세대별 형식별로 구분해 기본적인 노인심리상담사, 문학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등 치료에 도움이 되는 원격교육을 무료로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사진=한국사이버진흥원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