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제6회 농산물우수관리 경진대회’ 금상...온라인유통 중 최고
상태바
마켓컬리, ‘제6회 농산물우수관리 경진대회’ 금상...온라인유통 중 최고
  • 박주범
  • 승인 2020.10.2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컬리가 ‘제6회 농산물우수관리(GAP)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온라인 유통업체 중 가장 높은 금상을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개최하는 ‘제6회 농산물우수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농산물우수관리(GAP, Good Agricultural Practices) 제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GAP 인증 확산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시작된 대회다. 올해는 예년보다 언택트 소비가 확산되었다는 점을 감안해 처음으로 온라인 유통업체로 참여 기회를 확대했다.

마켓컬리는 금상을 차지했는데, 지난 2015년 서비스를 오픈한 시점부터 GAP 인증 농산물을 도입하며 매년 취급 상품 수를 확대한 점을 인정받았다. 마켓컬리에서 판매하는 GAP 인증 농산물 수는 최근 3년간 243% 증가했으며, 전체 농산물 매출 중 차지하는 비율 역시 2017년 14%에서 올해 20%까지 늘어났다.

마켓컬리 이준규 신선식품팀 팀장은 “앞으로도 마켓컬리는 신선한 GAP 농산물을 소개하고, 농가와 고객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마켓컬리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