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걷기'로 코로나도 떨치고 상품권도 타고...‘따로 함께 걷는 대한민국’ 진행
상태바
'가을 걷기'로 코로나도 떨치고 상품권도 타고...‘따로 함께 걷는 대한민국’ 진행
  • 박홍규
  • 승인 2020.11.01 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감을 느끼는 사람들을 위해 일상 속 걷기 여행 행사가 지난달 26일부터 시작됐다. 참가자들은 혼자 또는 가족 단위 소규모로 동네 가까운 곳을 걸으면 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국민들이 코로나 우울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하고 비대면 여행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6일부터 11월 30일까지 ‘따로 함께 걷는 대한민국’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 참가자는 ‘두루누비 앱’ 따라가기 기능을 활용, 걷기길 필수 경유지 3개 지점을 통과하면 비대면 방식으로 완주를 인증받을 수 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행사 참가자들을 분산시키고 안전한 여행문화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두루누비 앱은 전국 1889개 걷기길 코스의 개요, 관광명소 등을 제공하는 누리집이다.

또한 걷기길 구간 완주 결과에 따라 경품을 제공하고 가장 많이 걸은 상위 50명에게는 ‘대한민국 걷기왕’ 증서와 함께 선물을 증정한다.

1개 구간을 완주한 선착순 4만 명에게는 모바일 문화상품권(5000원)을, 3개 구간을 완주한 선착순 5000명에게는 국민관광상품권(1만 원)을 증정하고 5개 구간을 완주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완주 명예인증서를 발급한다. ‘대한민국 걷기왕’ 시상식은 12월 중에 비대면으로 열린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