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김현식 30주기' 미공개 유품 최초 공개...악보 습작부터 가족사진·친필 이력서까지
상태바
'故 김현식 30주기' 미공개 유품 최초 공개...악보 습작부터 가족사진·친필 이력서까지
  • 이태문
  • 승인 2020.11.0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랫동안 기억해주길” 故 김현식 30주기 추모 물결 이어져…미공개 유품부터 리메이크 앨범까지 관심 높아져

가수 故 김현식의 미공개 유품이 30주기를 맞아 처음으로 공개됐다.

1일 제작사 슈퍼맨C&M은 故 김현식 30주기를 맞아 공식 SNS를 통해 미공개 유품 사진들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정규 1집부터 6집까지의 LP, CD, 테이프부터 골든디스크 대상 트로피, 한국뮤직박스 대상 트로피, ‘비오는 날 수채화’·‘아무 말도 하지 말아요’·‘바람인 줄 알았는데’ 악보, 공연 연주 악보 노트 등이 담겼다. 빼곡하게 적힌 악보 습작들과 하나하나가 주옥같은 명반들이 故 김현식의 열정적인 음악 인생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한다.

또한, 졸업앨범, 가족사진, 하모니카, 아들과 찍은 사진, 가수 및 뮤지션 동료들과 찍은 사진, 이력서 바다여행 사진, 나의 고백 인터뷰 친필 사인 등 그동안 한 번도 공개된 적 없었던 故 김현식의 미공개 유품들이 사진에 생생하게 담기며 보는 이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제작사 측은 “故 김현식의 30주기를 맞아 여전히 그를 그리워하는 팬들을 위해 그동안 한 번도 선보인 적 없었던 유품들을 공개했다”며 “故 김현식의 삶과 음악을 되돌아보고, 앞으로도 오랫동안 기억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작사 슈퍼맨C&M은 올해 故 김현식의 30주기를 맞아 2020년 리메이크 앨범 ‘추억 만들기’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을 위해 10여 팀이 넘는 깜짝 놀랄 만한 실력파 후배 가수들이 대거 합류했으며, 히트메이커 이단옆차기를 비롯한 다수의 작곡팀이 각 곡의 프로듀싱에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다는 후문이다. 시대를 뛰어넘어 오늘날까지도 사랑받는 故 김현식의 명곡이 현대적이고 젊은 감각으로 재탄생될 예정이다.

역대급 명반의 탄생을 예고한 故 김현식 리메이크 앨범 ‘추억 만들기’의 구체적인 앨범 발매 시기 및 참여 아티스트 라인업은 추후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사진 = 슈퍼맨C&M 제공

이태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