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KT Works' 출시...업무용 메신저ㆍ화상회의ㆍ업무관리를 하나로
상태바
KT, 'KT Works' 출시...업무용 메신저ㆍ화상회의ㆍ업무관리를 하나로
  • 박주범
  • 승인 2020.11.0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대표이사 구현모)는 메신저와 화상회의, 업무관리를 합친 올인원 협업툴인 KT Works(웍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KT Works는 화상회의, 협업툴, 문서중앙화, 클라우드PC 등 KT 기업용 비대면 종합 업무 솔루션인 KT Digital Works(디지털 웍스) 제품군의 하나다.

KT Works는 고객에게 직관적인 UI/UX를 제공해 대화하듯 쉽게 자료와 정보를 공유하며 협업할 수 있다. 커뮤니케이션은 익숙한 메신저 형태로, 업무 공유는 게시물 타임라인 형태로 인터페이스를 구분했다. 

KT Works의 주요기능은 ▲업무를 5단계 프로세스를 나눠 범주화하고, 조직 내 담당자와 일자를 정확하게 지정해 체크해 주는 ‘체계적 워크플로우’ ▲프로젝트에서 채팅 등 필요시 언제든 ‘화상회의 연동’ ▲프로젝트 단위로 외부 협력사까지 쉽게 협업에 참여할 수 있는 ‘초대 기능’ ▲사생활 보호와 실시간 업무 업데이트를 고려한 정교한 ‘알림 기능’ 등이다. 여기에 데이터 암호화, 접속·열람·다운로드 제어, 보안 채팅 등 기능으로 메신저 방식 협업툴의 단점이었던 보안성도 강화했다.

향후 KT는 Digital Works 제품군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8월에 출시한 문서중앙화 제품인 KT SafeDoc(세이프닥), ▲오늘 출시한 KT Works(웍스) 외에도, ▲화상회의 제품인 KT Meet(밋)을 11월 중 출시하고, ▲연내 클라우드 PC 제품인 DaaS(다스)까지 통합 구성함으로써 기업의 일하는 방식 혁신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KT 기업부문장 박윤영 사장은 “KT 웍스가 기업에게 업무 연속성을 보장하고, 원격근무 생산성을 높이는 DX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KT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