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반려조관리사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온라인 강의 무료제공
상태바
한국사이버진흥원, 반려조관리사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온라인 강의 무료제공
  • 허남수
  • 승인 2020.11.0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견미용사 관련 반려동물관리사(자격등록번호: 2016-005732) 과정은 강아지나 고양이와 같은 반려동물 키우는 법을 배울 수 있는 팻시터 과정이 포함돼 있다. 반려동물 관련 사업을 희망하는 이가 아닌 반려인 사이에서도 '우리 강아지 바로 알기' 캠페인으로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취득을 독려하고 있다. 

강의계획서를 살펴보면, 반려동물의 관리, 반려 견 예절교육, 공중보건학의 기초, 전염병과 역학, 인수공통감염병, 반련 동물의 질병, 반려동물의 생활보건, 동물보호법, 등 다양한 원격교육으로 이뤄져 있다. 주요 활동영역을 보면 반려동물 행동교정사, 반려동물 장례관리사, 펫매니저, 애니멀 커뮤니케이터 등 다양한 업무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에 따라 취업에 유리한 전문직종 자격증 취득 열풍도 크게 불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무료 인강 혜택을 취준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구미시,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해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반려조관리사(자격등록번호: 2020-001506)는 여러 종류의 반려조의 특성을 잘 알고 반려조의 사육 및 분양, 위생 및 건강관리, 핸들링, 장례, 행동교정, 동물복지 등 반려조관리사와 관련된 다양한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한다. 강의구성을 살펴보면, 앵무새 성장과 발달과정, 앵무새 주요 종 및 변종, 앵무새 입양하기, 먹이의 종류와 금기 식품 등 다양한 인강 수업으로 구성돼 있다. 

수강대상자는 반려조에 관심이 있는 분, 반려조관리사와 관련된 다양한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강하고자 하는 분, 반려조의 특성을 이해하고 올바른 반려조의 사육 및 분양을 진행하고자 하는 분에 해당된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해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어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취업 및 승진, 이직 등에도 활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사진=한국사이버진흥원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