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여드름 관리 위한 홈케어 화장품 선택하려면?
상태바
청소년 여드름 관리 위한 홈케어 화장품 선택하려면?
  • 허남수
  • 승인 2020.11.04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여파로 마스크 착용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여드름이나 피부 트러블이 쉽게 발생하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는 가운데 생활패턴이 실내 위주로 바뀌면서 집에서 피부 관련 홈스킨케어를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홈스킨케어의 중요점은 꼼꼼한 세안을 포함한 충분한 휴식 및 수면, 규칙적인 생활습관 등이 꼽히고 있다.

또한 피부관련 홈케어족이 늘어남에 따라 화장품의 소비패턴에도 변화가 생기고 있다. 파운데이션이나 색조화장 관련 제품의 매출이 줄어드는 반면, 여드름 폼클렌징이나 스킨로션 등 피부 관리를 위한 청소년이나 남성 또는 여성 전용 기초화장품 관련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다.

특히, 청소년의 경우 마스크 착용을 비롯 피지분비가 왕성해지는 시기로 여드름이나 각종 트러블이 많이 일어나게 된다. 
이에 청소년 여드름 관리를 위한 10대 전용 청소년 여드름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으며 자신의 피부에 맞는 기초제품을 잘 선택하여 사용해야 한다.

청소년기에 사춘기 여드름 화장품은 자극이 적고 여드름성 피부 적합 관련 임상시험을 완료했는지에 대한 여부 등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권장된다.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는 여드름의 직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는 면포를 통해 모공이 막히는 것은 막아주고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적합한 것을 테스트 하는 것으로 피부관리에 중요한 요소로 꼽히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다양한 여드름 화장품 브랜드 가운데 여드름 스킨케어 화장품 브랜드로 ‘수나다’의 티라인 스킨케어 솔루션이 주목 받고 있다.

티라인 스킨케어 솔루션은 여드름성 피부 완화 적합 테스트를 마친 제품으로 모공 관리 및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병풀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7가지 복합추출물로 이뤄진 특허성분 MultiEX BSASM을 통해 피부의 자극을 완화시키고 트러블 피부 관리와 진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수나다 관계자는 “마스크 착용과 건조하고 찬 바람이 불면서 피지 분비가 더욱 활발해지고 피부 트러블로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면서 “기초화장품 선택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남자 여드름 스킨로션이나 성인여드름 화장품, 청소년 화장품 등 연령이나 피부 스타일에 맞는 화장품을 올바르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새롭게 선보인 ‘수나다 티라인 크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수나다 공식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