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체압 측정 안마의자'..."내 몸에 맞는 마사지"
상태바
바디프랜드, '체압 측정 안마의자'..."내 몸에 맞는 마사지"
  • 민병권
  • 승인 2020.11.04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는 사용자의 체압을 측정해 체형에 맞는 마사지를 제공하는 마사지 장치 기술을 최근 특허 등록(특허 제10-2168894)했다고 4일 밝혔다.
 
특허에 따르면 사용자가 안마의자를 받을 때 마사지모듈에 구비된 공기 실린더로 사용자의 체압을 측정할 수 있게 된다. 마사지 모듈이 움직이는 경우 사용자가 마사지 모듈에 가하는 압력에 따라 공기 실린더의 변위가 변경되게 되고. 마사지 장치는 이를 감지하여 체압을 측정하는 원리이다.

안마의자에 앉았을 때 접촉면에서 측정된 체압 데이터를 통해 사용자에게 가장 이상적인 마사지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는 뜻이다.
 
바디프랜드는 어깨 위치, 다리길이, 발바닥 위치 등 주요 신체 부위에 대한 측정 노하우를 쌓아온 데 이어, 이번 체압 측정 특허를 포함해 더 빠르고 정확하게 신체를 감지하고 측정하는 기술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특허 등록과 관련해 “개인의 독특한 체형은 물론 체압까지 인식해 더 정교한 마사지를 제공하는 안마의자의 근간이 되는 기술”이라며 “사람이 손으로 하는 마사지와 같이 섬세한 마사지를 구현하기 위해 사용자의 신체를 보다 정교하게 측정하고 해석하는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바디프랜드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