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불교박람회, '불교계 최초 온라인 박람회'..."마음챙김으로 건강하게"
상태바
서울국제불교박람회, '불교계 최초 온라인 박람회'..."마음챙김으로 건강하게"
  • 민병권
  • 승인 2020.11.0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교계 최초 온라인 박람회 '2020서울국제불교박람회'가 어제 개막과 함께 1만명 이상이 방문하며 좋은 호응도를 얻었다.

‘마인드풀 웰니스(MIDNFUL WELLNESS), 마음챙김으로 건강하게 행복하기’를 주제로 열린 불교박람회는 인기 유튜버와 협업하여 참가업체의 제품을 소개하는 ‘언박싱’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ASMR 전문 유튜버 ‘Veiled’가 농업법인 지리산 상선암차를 직접 우리고 시음하는 영상은 공개 첫날 누적 조회수 9천여 건을 기록했다. 유튜버 ‘손그림그리기’가 2020전통문화우수상품공모전 대상작인 사불수행화첩 보디(Bodhi)를 소개하는 영상 또한 온라인 박람회의 묘미를 살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울국제불교박람회에 소개된 오채현 약사여래불
서울국제불교박람회에 소개된 오채현 약사여래불

 

세계불교의 교학과 수행을 만나는 명상웹컨퍼런스도 1일차에는 ‘한국불교수행’을 주제로 조계총림 송광사 방장 현봉스님, 미황사 주지 금강스님, 해인사 국일암 주지 명법스님이 법문을 펼쳤다. 

6일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오전 8시 책과 함께 아침을 여는 프로그램 ‘릴레이 강연’에는 목탁소리 지도법사 법상스님이 출연하여 ‘눈부신 오늘, 인생과 화해하는 법’을 주제로 강연한다.  미얀마 파욱선원장 파욱 사야도 스님의 ‘사마타 위빠사나란 무엇인가?’와 제따나와선원장 일묵스님의 ‘사마타 위빠사나 수행지도’가 차례로 진행된다.

2020서울국제불교박람회는 오는 15일까지 계속되며,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서울국제불교박람회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