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2020년 '올해의 유행어 대상' 후보에 '사랑의 불시착', 니쥬(NiziU) 올라
상태바
日 2020년 '올해의 유행어 대상' 후보에 '사랑의 불시착', 니쥬(NiziU) 올라
  • 이태문
  • 승인 2020.11.11 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내 불고 있는 '제4차 한류 붐' 으로 대상 후보 30개 단어에 이름 올려 

일본 내 불고 있는 제4차 한류 붐을 반영하듯 화제작 '사랑의 불시착'과 인기 걸그룹 니쥬(NiziU)가 올해의 유행어 대상 후보로 선정됐다.

매년 화제의 단어들을 엄선해 발표하는 '유캔 신어(新語)・유행어 대상 2020' 후보 단어 30개가 지난 5일 공개됐다.

후보 첫번째 단어는‘사랑의 불시착/제4차 한류 붐’이며, 그 뒤를 이어 JYP 엔터테인먼트가 발굴한 걸 그룹 니쥬가 25번째로 이름을 올렸다.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은 올해 일본에서 큰 반향을 일으켜 ‘제4차 한류 붐’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늘면서 넷플릭스 등을 통해 한국 드라마를 접하는 이들이 크게 증가했다. 
 
니쥬는 JYP엔터테인먼트와 일본의 레코드 회사 소니뮤직이 오디션 ‘니지 프로젝트’를 통해 선발한 일본인 9명으로 이뤄진 걸그룹이다. 

일본 가요계 사상 최고 속도로 1억 스트리밍 달성했으며, 지난 6월 발매한 디지털 싱글 ‘메이크 유 해피’는 일본 오리콘 주간 합산 앨범 랭킹에서 디지털 앨범, 디지털 싱글, 스트리밍 부문 총 3개 부분에서 주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신어·유행어 대상은 11984년부터 그해 화제가 된 사건이나 발언, 유행 등 중에서 세태를 표현하는 단어를 선택해 선고위원회의 심사로 12월초 톱10을 발표하고 연간 대상을 뽑아 표창한다.

글 = 이태문 도쿄특파원 gounsege@yahoo.co.jp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