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100% 국내산 돼지고기 'K-로스팜' 출시...돈육 95.03%
상태바
롯데푸드, 100% 국내산 돼지고기 'K-로스팜' 출시...돈육 95.03%
  • 박주범
  • 승인 2020.11.1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푸드(대표이사 조경수)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사각캔햄 ‘K-로스팜’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K-로스팜은 2년만에 나온 로스팜 신제품이다. K-로스팜은 우리 돼지 ‘한돈’을 사용해 만들었다.

햄에 사용된 돼지고기 함량은 95.03%로 최고 수준의 육함량이다. 

제품명에 ‘K’를 사용해 한류 저변 확장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캔의 디자인에도 태극 문양과 경복궁 근정전의 모습을 담은 엠블럼, 한국 전통의 문양 등을 반영해 한국의 미를 살렸다. 롯데푸드는 지난 6월 국내 최초로 싱가포르에 캔햄 수출을 시작하는 등 적극적인 해외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푸드는 K-로스팜 출시로 국산 돈육 구매를 더욱 확대하고, 코로나19로 인한 판로 축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돈 농가를 돕는다는 계획이다. 오는 20일부터는 한돈자조금과 함께 ‘K-로스팜과 Korea pork 한돈이 함께하는 K프로젝트’라는 지역상생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한 K-로스팜으로 국내에서 굳건한 시장 지위를 구축할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