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능후 "대규모 재확산 기로, 어디에도 안전지대 없다"
상태바
박능후 "대규모 재확산 기로, 어디에도 안전지대 없다"
  • 허남수
  • 승인 2020.11.19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이 19일 "대규모 재확산의 기로에 선 위태로운 상황"이라며 "감염경로가 불분명한 확진자 수 증가가 보여주듯 어디에도 안전지대는 없다"고 말했다.

박 1차장은 이날 중대본 회의 모두발언에서 "일일 확진자 수가 8월 말 이후 석 달 만에 300명대로 다시 증가했다. 지난 주말부터 수도권과 비수도권을 가리지 않고 확진자 수가 가파르게 늘어났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어 "최근 들어 식당과 주점 등에서 코로나19 이전 상황으로 돌아간 것 같은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방역 피로감, 방역 불감증이 그동안 우리의 희생과 노력으로 만든 방역 성과를 한순간에 물거품으로 만들 수도 있다"며 "거리두기 단계가 더 높아지지 않도록 2주를 집중방역기간으로 삼아 우리 사회 모두가 총력 대응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1차장은 다음달 3일 치러질 대학수학능력시험을 거론하며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수능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방역 실천에 힘을 모아야 할 것이다. 오늘부터 2주간 우리 사회가 철저한 비대면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회식이나 음주는 일절 자제하고, 공공기관과 민간기업도 이 기간만큼은 대면 회의나 출장 등을 피해달라. 재택근무, 시차출퇴근 등을 최대한 활용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이날 0시 기준 일일 신규 확진자는 343명으로, 이틀 연속 300명대를 기록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