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AI커리큘럼 LIVE’ 진행..."인공지능?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상태바
SKT, ‘AI커리큘럼 LIVE’ 진행..."인공지능?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민병권
  • 승인 2020.11.19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직 전문가와 실시간 ‘AI 특강’과 ‘질의응답’
‘기술전시관 온라인 투어’ 진행
대학과 AI 역량 공유 통해 국내AI 인재 육성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대학에서 ‘SKT AI커리큘럼’을 수강중인 학생들이 SKT에서 AI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현직 전문가와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SKT AI 커리큘럼 Live’를 19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언택트 랜선 형식으로 진행된다.

‘AI 커리큘럼’은 SKT AI 전문가들이 현업 경험을 토대로 기술 이론과 비즈니스 사례 등을 강의하는 과정으로 2017년부터 대학에 제공해오고 있다.

해당과정은 현재 17개 대학에 제공되고 있으며, 53개 정규과목으로 편성돼 2000여명의 학생들이 수강 중이며, AI 커리큘럼을 학사과정으로 편입하려는 대학은 전년대비 3배이상 증가했다는 것이 관계자 설명이다. 

이번 실시간 AI특강은 각 대학 수강생들의 요청에 의해 마련됐다. '실시간 릴레이', 'SKT Tech Gallery 온라인 투어' 그리고 'Q&A 세션' 총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상규 기업문화센터장은 “SKT는 AI, 5G 등 ICT 선도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꾸준히 대학과 교류하면서 국내 AI 생태계 확대할 것”이며 “4차 산업 시대를 이끌 AI 인재 양성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제고하겠다”고 밝혔다.

사진=SKT

민병권 기자 kdf@kdfnews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