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8.0 에코' 굿 디자인 어워드...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8.0 에코' 굿 디자인 어워드...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
  • 민병권
  • 승인 2020.11.19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칠성음료는 무라벨 생수 ‘아이시스8.0 에코’가 ‘2020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디자인(Good Design)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굿 디자인 어워드는 1985년부터 매년 진행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다. 

아이시스8.0 에코는 심미성, 독창성, 사용성 뿐만 아니라 혁신지향성, 사회가치성 등 심사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시각 및 정보 디자인의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무라벨생수 아이시스8.0에코

해당제품은 소비자가 생수를 음용할 때 병마개에 씌워진 비접착식 라벨이 자연스럽게 분리되어 분리배출이 편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원지, 미네랄 함량 등 표시사항이 병마개 포장에 최소화되어 표기되고 에코 마크 및 브랜드 로고는 용기에 음각으로 간결하게 디자인 됐으며, 정사각형 형태로 디자인된 용기는 보관이 쉽고, 유통 시에도 물류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환경에 기여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 디자인에 대한 치열한 고민과 결실이 인정받게 되어 뜻 깊고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디자인센터에서는 미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환경 친화적이면서 소비자의 불편함도 조금이나마 해결할 수 있는 차별화된 친환경 제품 디자인의 혁신을 위해 더 많이 고민하고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민병권 기자 kdf@kdfnews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