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운송 활성화에 따른 주원통운주식회사 지입차 증가추세 지입차주 신규모집
상태바
물류운송 활성화에 따른 주원통운주식회사 지입차 증가추세 지입차주 신규모집
  • 허남수
  • 승인 2020.11.19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원통운주식회사에서 계약중인 원청(화주)기업이 450곳 이상으로 계속 증가추세에 있고 비대면 중심 배송업무가 중점적으로 늘어나면서 화물차로 운송을 해야 하는 업무가 점점 많아지고 있음에 따라 원활한 물류운송을 위해 지입차주와 직영기사를 대거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입을 통한 물류운송은 차량을 위수탁하는 방식을 통해 지입차주가 일자리와 운수회사의 영업용넘버로 사업자를 발급받아 본인의 업무를 고정적으로 갖게 되는 것이며, 이로 인한 기본운송료 혹은 본인의 능력 따라 운송료 책정이 되는 시스템으로, 배송업무 대비 배송단가(운송료)를 높이기 위해 주원통운주식회사는 원청(화주)과 직계약을 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지입차주의 입장에서 최상의 운송료를 받을 수 있게 노력한다고 하였다.

지입차주의 안정적인 일자리 형성을 위해서 주원통운주식회사와 화주(원청)업체와 운송용역계약을 하는 것은 물론 지입차주와도 직접 운송용역계약서와 지입계약서를 작성하며, 운송관련업무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전문적인 지입제도와 운송문화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 한다고 밝혔다.

또한 지입매니저들도 전문성을 위해 지입자격제도를 도입하였으며 이를 통해 지입사기방지 및 건전한 운송문화를 추구 할 것이며 지입차주를 위한 운전연수 및 업무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