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병재 약학박사가 국내산 모링가 잎 99% 로 만든 '큐라에스 모링가환' 주목
상태바
윤병재 약학박사가 국내산 모링가 잎 99% 로 만든 '큐라에스 모링가환' 주목
  • 허남수
  • 승인 2020.11.20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며 건강 관리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려는 이들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 가운데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모링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인도가 원산지인 모링가는 '생명의 나무'라는 별명이 붙은 식물로, 열매는 물론 잎과 줄기, 뿌리까지 섭취할 수 있다. 다만, 잎 부분에 항산화성분인 아스코르브산과 헤놀 등의 영양분이 풍부해 잎을 중심으로 섭취하는 것이 권장되고 있다.

모링가에는 이밖에도 철분과 아연, 칼슘 등의 영양분이 포함돼 있어 면역력을 증진, 항염 등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국내에서는 당뇨 환자들 사이에서 모링가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모링가 제품을 구입할 때 주의해야 할 점도 있다. 우선, 모링가를 재배하고 수확한 지역을 따져보는 것이 좋다. 일부 해외 수입 제품의 경우 모링가 제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이물질이 섞여 이슈가 불거진 적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밖에도 모링가의 어떤 부분을 주로 사용하는지, 제조 공정이 검증되었는지도 따져봐야 한다.

윤병재 약학박사는 "영양소가 풍부한 모링가 잎 부분을 사용해 만든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재료의 신선함 및 품질을 높이기 위해 국내에서 재배된 모링가를 원료로 하는 제품을 고르는 편이 좋다"고 조언했다. 그는 이어 "다만,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이나 임신 또는 수유 중인 여성은 모링가 섭취를 피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윤병재 약학박사가 개발에 참여한 큐라에스 모링가 환은 우리나라 완도에 위치한 농장에서 재배한 모링가 잎으로 제조돼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모링가 잎 99%를 원료로 한 큐라에스 모링가환은 현재 공식몰에서 최대 44%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큐라에스 모링가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 및 할인 정보는 큐라에스 공식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