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너지플레이스 "언택트 시대, 무인스터디카페 창업 문의 많아"
상태바
시너지플레이스 "언택트 시대, 무인스터디카페 창업 문의 많아"
  • 민강인
  • 승인 2020.11.20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주목하고 있는 창업 키워드는 언택트(Untact) 서비스다. 언택트 서비스는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비대면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 받는 것으로 밀레니얼 세대뿐 아니라 구매력이 높은 연령층에게까지 확산되고 있다.

2020년 최저임금이 작년 대비 2.87% 오른 8590원으로 결정된 가운데, 제도의 구조적 한계로 많은 자영업자들과 예비창업자들에게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 스터디카페나 독서실 예비창업자들은 인력 투입이 없는 무인 24시간 창업에 관심이 많다. 스터디카페 ‘시너지플레이스’가 언택트 무인 시스템 적용으로 인건비의 부담을 줄이고 다양한 부가수익을 창출하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스터디카페는 입시를 비롯한 공무원, 교원 임용, 경찰, 소방 공무원, 변리사, 공인중개사, 수험생 등 다양한 수요층이 주를 이뤄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다.

시너지플레이스는 무인시스템과 더불어 IOT, 원격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컴플레인나 응급상황에 현장 방문 없이 빠르게 일처리가 가능하다. 또한 양방향 키오스크를 도입해 출입통제시스템은 물론, 카카오톡 안내, APP를 통한 예약, 입퇴실 관리, 무단이용자 확인 등 원활한 무인 운영에 초점을 두고 있다.

현재 시너지플레이스는 창업 비용 절감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창업 대출 최대 1억원 지원, 선착순 냉난방기 지원, 카페시스템 무상시공, 공기청정 시스템 무상 지원, 대여용 노트북 2대와 와이파이 증폭기 무상 지원, 온오프라인 온라인 마케팅 지원, 등록 고객 사은품 및 돌출간판 지원 등 총 15가지 창업 혜택을 지원한다.

'하버드 와이드너 도서관' 모티브의 시너지플레이스는 '자신을 믿고 공부하는 모두가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상의 학습공간을 제공하자'라는 모티브로, 고객 편의를 위해 다양한 컨텐츠를 함께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너지플레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시너지플레이스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