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 경영난 극복은 이렇게”.. 배민, 자영업자 위기 극복기 특강
상태바
“식당 경영난 극복은 이렇게”.. 배민, 자영업자 위기 극복기 특강
  • 박주범
  • 승인 2020.11.23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하 우형)이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외식업 자영업자들을 위한 특별 강연을 마련했다. 우형은 23일 오후 7시부터 ‘세상을 바꾼 시간, 15분’(이하 세바시)와 함께 ‘사이다데이 시즌 4’를 온라인 강연회로 연다고 밝혔다.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힘’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연에는 피자이탈리 강광석 사장, 호박식당 김치헌 사장, 개성손만두 이종택 사장, 모꼬지에 장지원 사장, 그리고 끄뜨머리집 윤혁진 사장이 연단에 오른다. 이들은 매장관리 비대면 노하우, 코로나에도 신규 브랜드를 론칭한 스토리 등 코로나 시대에 식당을 운영하면서 겪었던 위기들을 어떻게 이겨냈는지를 연단에서 풀어낼 예정이다.

19년간 만두 가게를 운영한 ‘하안동 개성손만두’ 이종택 사장님은 만두 파동, 사스, 메르스 등 위기 대응법을 공유하고 실의에 빠진 자영업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그는 “힘든 시절을 보내는 자영업 사장님들께, 우리 부부의 절박했던 시절의 이야기가 큰 위로가 되고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특강에 나서게 됐다”며 “위기에도 결국엔 가족과 주변 사람들의 사랑만이 버티는 힘”이라고 말했다.

이날 강연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사전에 랜선 방청을 신청한 참가자들은 화상앱 줌(Zoom)을 이용해 실제 스튜디오에서 방청하듯 온라인으로 참가하게 된다. 방청 신청을 하지 못한 분들은 유튜브 세바시 채널을 통해서 라이브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