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국민디자인단 우수과제 성과공유대회 개최
상태바
2020년 국민디자인단 우수과제 성과공유대회 개최
  • 허남수
  • 승인 2020.11.25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장관 진영)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원장 윤주현)이 주관하는 ‘2020년 국민디자인단 우수과제 성과공유대회’가 11월 26일 세텍(SETEC)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다. 국민이 정책 기획부터 실행까지 전반에 참여한 우수한 공공정책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전 과정을 온라인 중계로 진행한다.

이번 대회에는 지난 1년간 중앙행정기관과 국민, 공무원, 서비스디자이너로 구성된 지방자치단체 국민디자인단이 수행한 80개 사례 중 전문가와 1만3천여 명의 국민온라인 심사를 통과한 10개 사례가 발표된다.

성과공유대회에서는 사회복지 및 생활안전, 어린이 및 교육, 마을 공동체 분야의 다양한 사례가 소개 될 예정이며, 특히 올해는 생활안전에 대한 서비스 개선사례와 보육환경·창의적 학교공간 마련 등 어린이/교육을 위한 사례가 다수 포함되어 있다. 대회 당일에는 온라인 심사를 통해 최종 순위가 결정되며 대통령상 1점, 국무총리상 2점 그리고 행정안전부 장관상 20점이 수여된다.

한창섭 행정안전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국민디자인단은 정부의 정책이나 공공서비스에 국민이 참여하여 정책 체감도를 높여 나가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참여기회를 더욱 확대해 국민 눈높이에 맞는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남수 기자 kdf@kdfen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