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건강, 간편한 건강기능식품으로 꾸준히 관리해야
상태바
위 건강, 간편한 건강기능식품으로 꾸준히 관리해야
  • 허남수
  • 승인 2020.11.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인들의 위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자극적인 음식과 인스턴트 음식으로 대표되는 현대인의 식습관은 위 건강에 치명적이다. 특히 연말 회식 및 각종 모임에서 비롯된 과식, 과음은 위 건강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 따라서 지금부터라도 위 건강에 신경 써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공통 견해다.

위장을 보호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위에 좋은 음식을 지속적으로 챙겨 먹는 것이 좋으나, 현실적으로 쉽지만은 않다. 이에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하게 섭취해 미리 위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좋다. 

위를 편안하게 해주는 식품으로 잘 알려진 양배추, 밀크씨슬, 감초추출물 등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매스틱검은 자일리톨, 프로폴리스와 함께 세계 3대 천연 항생 물질로 잘 알려진 원료다. 기능성 원료인 매스틱검은 위 불편감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소비자들이 매스틱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구매하기 전 꼭 확인해야 할 사항은 매스틱검의 효능은 건강기능식품에만 해당된다는 점이다. 

프롬바이오 ‘위건강엔 매스틱’은 건강기능식품 마크를 획득한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위 불편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1일 1포만으로도 하루 섭취 권장량을 100% 섭취할 수 있다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프롬바이오 관계자는 “’위건강엔 매스틱’은 식약처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매스틱검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며 건강기능식품으로 표방하여 매스틱검을 판매하는 업체가 늘어나고 있으니 반드시 건강기능식품 마크 여부를 확인 후 구매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국내에서 매스틱검을 개별인정형으로 인정받은 기업인 프롬바이오는 매스틱검 원료 독점 유통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소비자들의 건강 관리에 기여하고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en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