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전문 정비인력 양성에 지속 투자..."어려울 때일수록 투자해야"
상태바
티웨이항공, 전문 정비인력 양성에 지속 투자..."어려울 때일수록 투자해야"
  • 박주범
  • 승인 2020.11.2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웨이항공은 이공계 학과를 졸업한 정비직 신규 입사자들을 대상으로 항공정비 기초교육과 라인정비 경험을 제공하며 기본 지식과 실무에 적응시키는 등 정비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티웨이항공은 전기, 전자, 산업공학 등을 전공해 항공정비사자격증이 없는 신규 입사자를 정비 관리자 및 직무 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해 한국항공우주기술협회 항공기술직업전문학교(이하 항기전)와 협력하여 자격증 취득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2017년부터 티웨이항공은 해당 자격증 취득과정을 지원한 직원들에게 75%의 교육 지원금을 제공한다. 현재까지 14명의 인원이 자격증 과정을 수료하였으며, 그 중 6명의 정비사를 배출했다. 현재는 티웨이항공 직원 6명이 해당 교육을 수강하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와 협력하여 항공전자/전기(Avionics) 기초, 전문 과정을 운영하며, 점차 전자화되는 항공기 정비능력 전문화를 위해 항공기 기체구조 및 항공기 부식 또는 손상 관련 처리법을 교육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여러 교육기관과 협력해 항공정비사 능력 향상을 위한 투자를 이어나가는 것은 코로나로 힘든 상황에서도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최고 수준의 정비사 양성을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승객분들께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사진=티웨이항공

박주범 기자 dk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