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사람들, 추미애 보면 역겨워하는게 일반적 현상"
상태바
김종인 "사람들, 추미애 보면 역겨워하는게 일반적 현상"
  • 허남수
  • 승인 2020.11.28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국민의힘 유상범 의원 SNS 캡처
국민의힘 초선 의원들이 28일 청와대 앞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입장 표명을 요구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유상범 의원 SNS 캡처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8일 "추 장관이 하는 행위라는 것은 보통 사람의 상식으로는 납득할 수 없는 행위"라며 "최근에 일반인들이 텔레비전을 틀어 놓고 추미애 장관 모습을 보면 너무너무 역겨워하는 게 일반적 현상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1인 시위를 하고 있는 국민의힘 초선 의원들을 격려하는 자리에서 기자들에게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의 직무를 정지시킨것에 대해 "추 장관이 그런 짓을 할 수 있는 힘이 있느냐"며 "문재인 대통령이 사전에 묵시적으로 허용하지 않았나 생각하게 된다"고 했다.

이어 "대통령은 이 상황에 아무 말을 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오히려 국민이 더 답답해진다"며 문재인 대통령의 입장 표명을 촉구했다.

또 "민주화운동을 했다는 사람들이 민주주의의 기본 질서를 파괴하는 짓을 저지르면서도 그게 무슨 일인지도 모른다. 전혀 의식이 없다"며 "상식을 저버리는 짓을 하기 때문에 국민이 이런 정부를 처음 경험한다고 하는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국민의힘 초선 의원들은 27일부터 청와대 앞에서 문 대통령의 입장 표명 등을 요구하는 릴레이 시위를 벌이고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