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제약, "겨울철 눈 건조에 도움 주는 '눈촉촉 오메가3' 추천"
상태바
유유제약, "겨울철 눈 건조에 도움 주는 '눈촉촉 오메가3' 추천"
  • 민강인
  • 승인 2020.12.0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와 실내난방으로 눈이 쉽게 건조해진다. 눈은 다른 신체기관보다 외부 자극에 민감하여 평소 관리가 중요하다. 특히 현대인들은 장시간 컴퓨터, 스마트폰, 콘택트렌즈 등의 사용으로 인해 눈 피로감을 호소하고 있다. 최근 미세먼지 등 오염물질이 그대로 눈에 노출되어 건조증이 심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건조한 환경에서 눈을 보호하기 위해 적절한 실내 습도 유지와 틈틈이 눈 주위를 지압하거나 따뜻한 수건으로 눈을 마사지해 주며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건조한 눈은 인공눈물로 일시적인 수분을 공급하는 것도 방법이다. 다만 인공눈물은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눈을 더욱 건조하게 만들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최근 근본적인 문제를 찾아 해결하려는 현대인들이 많아지면서 눈에 좋은 음식 또는 안구건조증 영양제 등 건강기능식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 눈에 좋은 음식으로는 고등어, 참치, 꽁치와 같은 등 푸른 생선과 호두, 아몬드 등이 있다. 부족한 영양소를 보다 간편하게 챙기기 위해 오메가3 제품을 찾는 이들도 늘고 있다.

오메가3는 DHA와 EPA로 구성된 불포화지방산이다. 망막 조직의 주성분인 DHA는 눈의 눈물 막을 튼튼하게 만들며 눈물 분비가 줄어드는 것을 예방하고 염증성 물질인 EPA는 PGE2를 감소시켜 염증 유발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눈 건강과 혈중 중성지질 및 혈행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유유제약의 ‘눈촉촉 오메가3’는 DHA 및 EPA 함유량 600mg으로 구성되어 있다. 유유제약 관계자는 "먹이사슬 하위계층인 소형 어종 엔초비를 원료로 사용하여 해양 오염 및 중금속 축적률이 낮다"며, “눈촉촉 오메가3에는 오메가3 지방산 외 비타민E가 함께 배합되어 있어 불포화지방산 산패 위험도를 낮췄다. 하루에 한 캡슐로 남녀노소 간편히 섭취할 수 있는 눈 영양제 추천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유유제약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