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식품, 혈관 관리에 도움될 수 있는 천마즙 제안
상태바
영화식품, 혈관 관리에 도움될 수 있는 천마즙 제안
  • 허남수
  • 승인 2020.12.03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로 접어들면서 조금씩 기온도 낮아지고 겨울의 날씨가 찾아오고 있다. 겨울처럼 추워지는 계절에는 혈관이나 근육이 수축이 되고 혈액순환의 어려움이 있는 만큼 뇌졸중 전조증상을 보이거나나 심근경색 등 혈관계 질환의 발병률이 높아진다. 이에 혈관에 좋은 음식이나 각종 재료들이 최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그 가운데 대표격으로 천마가 눈길을 끌고 있다. 천마 효능으로는 가스트로딘 성분이 다량 함유돼 체내 혈관 내벽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배출하는데 효과적이며 이를 통해 혈관 확장이나 탄력 유지 등에 좋은 도움이 될 수 있다.

천마는 특히 중풍을 다스리는 약초라고 하여 정풍초라고 불려 왔으며 예부터 뇌경색에 좋은 음식으로 특히 잘 알려져 있다. 보통 뇌경색 초기증상으로 알려진 두통이나 편마비 증세 등이 나타나는 이유가 바로 뇌혈관에 문제가 생겨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혀서 생기는 만큼 천마의 혈관계 작용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혈관에 도움이 되면서 혈압 강하와 안정작용에도 좋은 점이 많아 혈압에 좋은 음식으로도 활용이 되며 다량의 뇌 신경 전달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쓰임새를 보이고 있다.

천마의 다양한 장점들이 알려지면서 천마즙이나 천마차 등 관련 건강식품을 섭취하거나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37년 전통 한방전문 프리미엄 브랜드인 영화식품에서도 무주산 천마를 주 재료로 하는 ‘영화 천마즙’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다.

영화 천마즙은 무주산 천마를 주 약재로 하고 이와 더불어 용안육, 당귀, 구기자 등의 보조약재들이 더해져 천마의 맛이나 향을 잘 보완해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제조과정에서 단 1%의 인공적 첨가물도 가미하지 않아 천마 본연의 맛과 향을 잘 보여주고 있으며 순수천연한방식품으로 신뢰를 얻고 있다.

영화식품 관계자는 “평소 혈압이 높거나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의 지병이 있는 분들이라면 추운 겨울철은 더욱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으며 뇌졸중이나 심근경색에 좋은 음식 등을 병행하여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면서 “의약품 등의 부담감을 느끼거나 상대적으로 젊은 연령층에서 천마와 같은 천연 재료들에 대해 관심을 많이 보이고 찾아주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영화식품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