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피부 관리, 수분 손실 방지할 수 있는 보습제 선택과 사용이 중요
상태바
겨울철 피부 관리, 수분 손실 방지할 수 있는 보습제 선택과 사용이 중요
  • 허남수
  • 승인 2020.12.04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겨울 날씨가 이어지면서 찬바람과 더불어 난방기구 등의 사용으로 인해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고 있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각질이 하얗게 일어날 수 있으며 더 심해질 경우 가려움증이나 피부 갈라짐 등을 유발시킬 수 있어 보습에 유의해야 한다. 

이와 같이 춥고 건조한 겨울철 날씨를 대비해 피부 관리에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특히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고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피부재생크림이나 지성피부 수분크림, 로션 등 각종 보습제나 좋은 수분크림에 대한 관심도가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겨울철 보습을 위한 일상생활에서의 주의할 점으로는 뜨거운 물을 이용해 장시간 샤워를 하는 것은 금물이다. 미지근한 물을 이용해 10분 정도 짧은 시간에 샤워나 세안을 하는 것이 현명하며 샤워나 세안을 하고 난 뒤에는 가급적 빠른 시간에 보습제를 이용해 수분 증발을 막는 것이 권장된다.

겨울 보습의 경우 크림 종류의 제품이 선호되고 있으며 자신의 피부에 잘 맞고 수분공급과 유지에 용이한 제형의 수분크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드름피부를 위한 트러블 화장품 브랜드 ‘수나다’의 T LINE 수분크림은 피부의 건조함을 보완하기 위한 고보습 수분 보충 크림으로 제형이 가벼우며 탄탄하다. 이에 겨울철 보습을 위한 크림으로는 물론 여드름이나 기타 트러블 피부에 민감성 수분크림으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수분이 쉽게 증발할 수 있는 일반적인 유화시스템이 아닌 오일이나 수분이 미세하게 여러겹으로 쌓일 수 있는 구조인 액정유화시스템을 통해 만들어지며 촉촉함이나 수분감을 오랜 시간 유지하는데 용이하다. 또한 끈적이지 않는 수분크림이라는 점에서 가볍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닌다.

수나다 관계자는 “수나다 크림은 하이알루로닉애씨드가 함유돼 수분 증발을 막고 보습장벽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며 트러블이나 각종 여드름 크림으로도 활용이 가능한 화장품”이라면서 “겨울철 보습은 수분 보충과 유지가 가장 큰 관건으로 평소에 꾸준한 관리와 예방이 습관화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새롭게 선보인 ‘수나다 T LINE 크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수나다 공식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