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학교안전지도사 안전지도사 자격증 비대면 원격교육 무료제공
상태바
한국사이버진흥원, 학교안전지도사 안전지도사 자격증 비대면 원격교육 무료제공
  • 허남수
  • 승인 2020.12.0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에 유리한 전문직종 자격증 취득 열풍도 크게 불고 있다. 이에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무료 원격교육 혜택을 취준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완주군, 진천군, 인제군, 구미시, 경주시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해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돼 있다.

또한 여성들이 많이 찾는 여성인력개발센터에 서 개설이 안된 과정들이 비대면 수업으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한국사이버진흥원이 제공한다. 학교안전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6-000006)에 대해 학부모님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학교생활안전, 학교급식안전, 보행 안전, 학교폭력 및 성 폭력 안전, 유괴 및 사이버안전, 약물 안전, 사회재난교통안전, 사회재난화재안전, 화재안전, 약물 안전, 재난 심리, 응급 처리 등 안전을 지키고, 위기상황 발생시 현장에서 즉각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치는 안전교육 자격증이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는 이직 희망, 취업준비생, 경력단절여성 등을 지원하고자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자격증을 취득한 여성들은 한국여성인력개발원의 도움으로 취업의 문을 여는 이도 있다. 
 
한해에 초강력 태풍 마이삭, 홍수, 비 이런 재난 피해로 인해 많은 피해가 발생하고, 그에 대한 상식이 부족해서 더 큰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그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미리 준비해서 최대한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해야 하는데 이에 안전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5-003747) 자격증이 있다. 교육 내용은 자연재난태풍안전, 자연재난 황사 산사태 안전, 자연재난 지지 안전, 자연재난지 진해일 안전, 자연재난 폭설 안전, 응급처치, 재난 심리, 재난안전, 사회 재난 화재안전, 사회 재난 교통안전 등이다. 안전교육이란 안전을 위협하는 여러 요소로부터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적극적인 방법으로서 사고의 위험을 사전에 방지해 사고율을 낮추고 사고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 그 피해를 줄이기 위한 방법을 주된 내용으로 하는 교육을 의미한다. 안전사고에 관한 다양한 예방법 및 대처 법을 교육내용으로 돼 있어, 안전분야 쪽으로 구직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추천된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해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어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취업 및 승진, 이직 등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사진=한국사이버진흥원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