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브로(Mubro) BMP, 도약 시작하나… 2020 스타브랜드대상 음원플랫폼 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뮤직브로(Mubro) BMP, 도약 시작하나… 2020 스타브랜드대상 음원플랫폼 부문 대상 수상
  • 박홍규
  • 승인 2020.12.1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형제들의 뮤직브로(muㆍbro) BMP는 지난 달 새로운 UI 버전을 출시한데 이어 ‘2020 스타브랜드대상’ 음원플랫폼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뮤직브로는 일반적인 음원 플랫폼과 달리 음악감상과 더불어 음반, MD 등 관련 쇼핑몰을 개설하고 전 세계 케이팝 팬들이 모여 활동할 수 있는 커뮤니티 포털 서비스를 선보인다. 무엇보다 팬들이 좋아하는 가수에게 직접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쌍방향 소통 시스템을 도입하여 팬들의 흥미를 극대화하고 있다.

뮤직브로는 궁극적인 목표인 아티스트 양성을 위해 전 세계 신인 유망주들을 대상으로 한 상설 오디션 시스템을 진행한다. 매월 전문 프로듀서들의 심사와 평가를 통해 세계 곳곳에 숨어 있는 유망한 음악 인재들을 발굴하고 있다.

최근 오픈 베타 서비스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글로벌 커뮤니티 포털 서비스, 케이팝 팬들을 위한 음반 및 MD 상품 쇼핑몰 등 ‘케이팝 놀이터’를 선보인 뮤직브로는 새로운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BMP(Brother Music Platform)을 개설하고 지난 달 19일 코인원에 정식 상장 시킨 바 있다.

뮤직브로는 이번 심사에서 웹사이트의 세련되고 완성도 높은 디자인 및 직관적인 UX, 콘텐츠 구성과 스트리밍 네트워크 구성에서 혁신적인 플랫폼 이미지를 잘 표현했다는 점에서 이번 대상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뮤직브로(muㆍbro) 관계자는 “뮤직브로는 그간 메이저 미디어를 통해야만 했던 연예계 양극화 현상의 적폐를 해소하는 가요계의 경제 민주화 솔루션으로서 가요계의 한층 더 나은 도약을 위해 힘쓰고 있다”라며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으로서 최적화된 음원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스타브랜드대상은 매경미디어그룹이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농림축산식품부의 후원을 받아 최고의 경쟁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 감동을 실현하는 브랜드를 발굴하는 행사다. 기업의 전략적 브랜드 관리를 지원하고 더 나아가 글로벌 브랜드로서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데에 의의를 두고 있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