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누구나 검사 가능한 임시선별 '56개소' 설치...군의관 · 간호사 배치
상태바
서울시, 누구나 검사 가능한 임시선별 '56개소' 설치...군의관 · 간호사 배치
  • 박주범
  • 승인 2020.12.13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코로나 19 확산 차단을 위해 역학적 연관성과 상관없이 서울시민 누구나, 무료로, 익명검사가 가능한 임시 선별검사소 56개소를 14일부터 순차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선 14일 기준으로 21개소를 열고 순차적으로 35개소를 추가 개소한다.

이번 새로운 임시 선별검사소는 역학 관련성과 무관하게 원하는 시민 누구나 증상유무와 관계없이 검사를 받을 수 있다.
 
검사는 가장 정확한 비인두도말 PCR 검사법을 원칙으로 하되, 현장의 빠른 확인이 필요한 경우 신속항원검사를 활용할 예정이다. 

각 검사소에는 의료인력 2명(군의관 1명, 간호사 1명)이 배치되고, 행정관리를 위한 인력이 5명(사무관급 책임자 1명, 군 병력3명, 행정 지원 1명 이상)이상 배치되어 관리할 예정이다.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은 “대규모 선제검사를 통해 지역사회 무증상 감염자를 조기에 발견하여 격리하여야만 지금의 3차 유행을 더 큰 피해 없이 관리할 수 있다”며 “누군가 본인이 무증상감염자라면 가장 가까운 가족과 친구들, 동료부터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입을 수 있는 만큼 적극 검사에 동참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진=서울시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