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코리아, ‘4억불 수출의 탑’ 수상...작년比 13% 증가
상태바
BAT코리아, ‘4억불 수출의 탑’ 수상...작년比 13% 증가
  • 박주범
  • 승인 2020.12.15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AT코리아 사천공장이 지난 14일 4억불 수출의 탑과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후 강승호 상무(왼쪽)과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 최주철 본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BAT코리아가 제57회 무역의 날을 맞아 ‘4억불 수출의 탑’과 ‘대통령 표창’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2018년 ‘3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던 BAT코리아는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한 4억900여만 달러를 수출해 이번 상을 수상했다.

수출의 탑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무역의 날’을 기념해 한 해 동안 해외 수출 확대에 기여한 업체와 유공자를 시상하며, 지난 14일 BAT코리아 사천공장에서 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 주관으로 시상식이 개최됐다.

특히 올해는 사천공장 공장장 강승호 상무가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며 의미를 더했다. 강승호 상무는 2002년 공장 설립과 함께 입사한 후, 공장 생산성 증가와 고용 증대, 수출 및 신제품 생산 유치에 노력한 지대한 공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게 됐다. 사천공장 물류담당 김명찬 과장은 공장 수출실적 증진과 지역경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남도지사상을 수상했다.

BAT코리아 사천공장은 2005년부터 국내에서 생산된 제품을 일본, 러시아, 싱가포르, 홍콩 등에 수출하기 시작해, 현재 생산량의 약 80%를 전세계 15개국 이상에 수출하는 BAT그룹의 아시아 지역 생산 및 수출 거점시설이다.

사진=BAT코리아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