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잘 고르려면? 좋은 영양제의 조건
상태바
크릴오일 잘 고르려면? 좋은 영양제의 조건
  • 허남수
  • 승인 2020.12.16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릴오일 영양제는 체내 나쁜 지방을 녹여주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꾸준히 섭취하는 이들이 많다.

실제로 국내외 연구결과들에 의하면, 크릴오일은 중성지방 제거와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노르웨이 베르겐대학 연구팀은 중성 지방이 높은 300명을 대상으로 12주간 크릴오일을 섭취시킨 결과, 체내 중성지방 수치가 평균 10.2%나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이처럼 혈관 청소에 효과적인 크릴오일은 시중에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특히 크릴오일 효능의 핵심인 인지질 함량을 기준으로 30~61%까지 다양한 제품이 출시돼 있다.

인지질은 물과 기름 모두 잘 녹는 성질을 가졌는데, 이로 인해 몸 속에 쌓인 지방을 쉽게 녹여내고 이를 다시 수분과 잘 섞어 땀이나 소변 등으로 배출시킬 수 있다. 이에 높은 효과를 기대하려면 인지질 함량이 높은 크릴오일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다만 수치가 아무리 높아도 ‘WCS’ 표시가 없으면 주의가 필요하다. WCS는 국제식품규격이 공인한 인지질 검사법(NMR 시험법)으로 인지질 함량을 검사한 제품을 나타내는 표시다. 즉, 인지질 수치를 객관적으로 검증 받은 제품이라면 WCS 표시가 있어야 하는 것이다.

때문에 크릴오일을 고를 땐 인지질 함량이 많은 것도 중요하지만, 해당 수치가 제대로 검증 받은 WCS 제품이 맞는지도 따져야 한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크릴오일 가운데 인지질 함량 최고치는 61%로, 이중 WCS 표시까지 확실하게 돼 있는 제품은 뉴트리코어의 ‘크릴오일61’이 유일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크릴오일 같은 유지류 제품을 안전하게 복용하려면 추출방법도 중요하게 따져보는 것이 좋다. 실제로 오일을 추출할 때 헥산, 아세톤 등의 화학용매를 사용하면 원료를 조금만 쓰고도 많은 양의 기름을 뽑아낼 수 있어 원가를 낮출 수 있지만, 나중에 정제 과정을 거쳐도 100% 제거가 안 되기 때문에 잔류용매가 남아 건강에 유해할 수 있다.

때문에 크릴오일을 고를 땐 화학용매를 쓰지 않는 NCS(No Chemical Solvent, 무화학용매)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안전하다. NCS 제품은 포장지나 패키지 겉면에 NCS 표시가 돼 있어 쉽게 알 수 있다.

크릴오일을 잘 선택하려면 인지질 함량이 높은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수치가 아무리 높아도 공인된 방법으로 검사했다는 WCS 표시가 없으면 믿고 먹기가 힘들다. 크릴오일을 고를 땐 인지질 함량과 WCS 표시를 잘 따져보고, 더불어 화학용매가 일절 없다는 의미의 NCS 표시가 있는지도 살펴봐야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