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오닉스메디텍, 2020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 수상
상태바
피오닉스메디텍, 2020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 수상
  • 허남수
  • 승인 2020.12.17 11:5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제품력과 뛰어난 가성비로 마스크 업계의 선두주자로 활약하고 있는 피오닉스메디텍(대표 신유리)이 헤럴드경제·코리아헤럴드가 주최,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20 제12회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상-기술혁신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현재 3개의 공장을 보유하고 있는 피오닉스메디텍은 14대의 마스크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연3억장의 방역용마스크를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또한 30여개의 마스크생산시설을 더 마련해나갈 예정이다. 

이렇듯 효율적인 마스크 생산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보유하고 있는 피오닉스메디텍은 타 마스크 업체와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며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피오닉스메디텍의 퓨어블루 KF94마스크는 재질이 얇아 통기성이 좋으며 부드럽고 안전하게 굴곡진 얼굴 형상을 커버해 착용감 또한 우수하다. 또한 우수한 제품력에 비해 가격대는 저렴해 가성비가 뛰어나 재구매율도 높은 편이다. 

신유리 대표가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제품의 품질과 우수성이다. 이를 위해 실험실 및 품질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클린룸을 구비해 품질 및 위생관리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외빈, 근로자 탈의실에는 에어샤워 시설을 마련했으며 손세척대, 직원용 에어샤워기, 자재용 에어샤워기 등을 구비해 최상의 작업환경을 마련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마스크제조 업계에서는 최초로 FDA 클래스 2레벨로 승인받는 영예를 안았으며  KF94 마스크 업체 중 최초로 넬슨 연구소에서 수여하는 N95 인증을 받는 등 제품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검증받았다. 

지난 6월에는 스리랑카 멘디스 대사가 피오닉스메디텍을 방문, 클린룸 설비 및 마스크 제작 현황을 견학했으며 방문한 이후 방역마스크를 전달해준 것에 대한 감사 친서를 전달받기도 했다. 아울러 피오닉스메디텍은 방역용품업체 1호로 등록업체를 지정 받는 등 국제적인 대외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며 위상을 높여나가고 있다. 

현재 피오닉스메디텍은 미국 달라스, 캐나다 뱅쿠버 등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독일, 케냐, 스리랑카, 이란, 사우디 등에 수출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에서는 AK 백화점에 입점하여 전용부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쿠팡, 현대홈쇼핑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특히 7월 30일 방송을 시작으로 한 현대홈쇼핑에서는 판매 매진을 기록하는 등 꾸준히 고객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피오닉스메디텍의 신유리 대표는 "제품의 품질을 최우선시하며 끊임없이 노력해왔던 것이 결실을 맺는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한국 기업이 되기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성실히 맡은 바 최선을 다해나갈 것이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딴따라 2021-02-07 21:50:00
밀린...월급이나..해결하시죠?,,월급도 해결안해주면서 대상수상이라니..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