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카카오게임즈로부터 1900억 원대 투자 유치
상태바
넵튠, 카카오게임즈로부터 1900억 원대 투자 유치
  • 민병권
  • 승인 2020.12.18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 보통주 751만5천336주가 신규 발행
전략적 사업 제휴, 신규 게임 개발 및 연관 산업의 투자 등에 사용 예정
긴밀한 체계 구축해 양사 보유한 강점으로 시너지 낼 것

넵튠(각자 대표 정욱, 유태웅)은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로부터 1935억 원 규모의 투자금 유치를 확정했다고 18일 공시했다.

투자는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진행되며, 보통주 751만5천336주가 신규 발행된다. 납입일은 2021년 1월 15일이다. 이로써 카카오게임즈는 넵튠 지분 31.66%를 보유하며 단일주주로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하게 됐다.

투자금은 전략적 사업 제휴, 신규 게임의 개발 및 연관 산업의 투자, 회사 경영상 목적 달성을 위한 운영 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넵튠과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프렌즈’ IP(Intellectual Property)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의 개발사-퍼블리셔 관계를 시작으로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공고히 해왔다. 카카오게임즈는 또한, 이스포츠, MCN(Multi Channel Network) 분야 등 넵튠의 신규 추진 사업 분야에 대한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며 2017년 초부터 넵튠에 전략적 투자를 지속해왔다.

카카오게임즈 남궁훈 대표는 “넵튠은 최근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는 게임 사업은 물론 이스포츠, MCN, 인공지능(AI) 모델 및 버추얼 인플루언서 등 신규 사업으로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고 시장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넵튠 정욱 대표는 “늘 시장에 새로운 시도로 영역을 확대해가는 카카오게임즈와 보다 긴밀한 체계를 구축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양사가 가진 강점을 발휘해 큰 도약의 나래를 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